본문 바로가기

옷 이야기

타이온 필드 재킷 TAION CR-10, 간절기 아우터 강추

반응형

 

꾸준하게 입기 좋은 남자 간절기 아우터 추천

바로 이전에 소개했던 타이온 경량 패딩에 이어 필드 재킷 CR-10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타이온은 Basic 경량 패딩과 함께 입을 수 있는 아우터도 몇 가지 있는데요.

그중 CR-10이란 이름의 이 재킷은 필드 재킷을 모티브로 한 미드 기장의 아우터로 단품으로 활용이 가능하며 경량 패딩과 결합하면 초겨울까지도 입기 좋았습니다.

 

비올 때 유용한 후드는 스냅 버튼으로 탈부착이 가능.
전체적으로 무난한 디자인의 필드 재킷 CR-10. 어느 정도 발수가 가능한 고밀도 소재.

 

필드 재킷? 마운틴 파카?

필드 재킷은 흔히 이야기하는 야상 즉 야전 상의로 군복에서 유래했습니다.

다양한 형태가 있지만 덮개가 있는 큼지막한 포켓이 여러 개 달린 게 일반적입니다.

산악용 파카인 마운틴 파카는 필드 재킷에서 변형된 형태로 보다 기능적으로 따뜻하고 가볍게 만들어지거나 후드의 형태와 조임 등이 조금 더 실용적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소매 쪽 여밈도 스냅 버튼.
사이드포켓 옆에 가볍게 손을 넣기 좋은 히든 포켓이 있어 편리하다.
재킷 하단에는 끈이 있어 조여서 입으면 새로운 실루엣으로 연출이 가능하다.
활용도 좋은 2 way YKK 지퍼와 스냅 버튼으로 이중 여밈이 가능하다.

TAION CR-10

타이온의 아우터를 보면 네이밍이 CR-nn으로 되어 있는데 아마도 이 재킷은 10번째 재킷이 아닐까 예상됩니다.(확실하진 않습니다)

필드 재킷 형태로 베이지 컬러에 비슷한 색감의 경량 패딩이 세트로 나온 제품입니다.

탈부착이 가능한 후드, 밑단을 조일 수 있는 끈과 가슴과 사이드 2쌍의 포켓이 있습니다.

여밈은 YKK 2way 지퍼와 스냅 단추로 되어 있어 다양한 연출이 가능합니다.

내부는 비슷한 톤으로 부드러운 안감.
재킷에 결착할 때는 경량 패딩을 이렇게 뒤집어야 한다.
경량 패딩의 스냅 버튼을 재킷에 채워주기만 하면 끝.
경량 패딩을 뒤집어 결착하기 때문에 본래 경량 패딩 색감이 안감이 된다.
덕분에 경량 패딩의 사이드포켓을 안주머니로 쓸 수 있다.

 

사이즈 tip

오버하게 나왔다지만 L 사이즈 기준 100 ~ 102 정도의 가이즈감입니다.

단독으로 입었을 때가 아무래도 더 넉넉합니다.

 

경량 패딩을 넣고 밑단과 후드 스트랩을 조이면 내가 좋아하는 실루엣 완성!

 

총평 및 나의 생각

작년에 구매했는데 디테일, 퀄리티로 봤을 때 솔직히 엄청 좋다기보다는 실용적인 구성의 재킷으로 간절기나 초여름에 막 입기 좋아요.

보시다시피 무난한 스타일로 뭐 입을지 고민하기 싫을 때 굳!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