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옷 이야기

듀테로 DTR ARMY 스웻 팬츠 여기 스웻 맛집!

반응형

좋아하는 국내 브랜드 듀테로.

 

스웻 맛집 듀테로

몇 년 전부터 잘 입고 있는 국내 브랜드 듀테로 제품 하나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듀테로 과거 복식에 대한 고증을 기반으로 디텍터의 다양한 영감을 통해 옷을 만든다고 합니다.

특유의 낙낙한 핏과 괜찮은 만듦새로 입을 때마다 편해서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특히 스웻 셔츠나 팬츠는 두껍고 밀도 높은 원단의 짱짱함으로 세탁 후에도 형태가 꽤 잘 유지되는 편입니다.

 

전체적으로 여유 있는 핏에 멜란지 그레이 컬러의 스웻 팬츠.
허리 시보리는 짱짱하고 견고하다.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는 스트랩은 둥근 형태이고 꽤 길다. 스트랩 홀은 금속 재질로 마감되어 있어 어느 정도 내구성이 좋겠다.
바지 밑단의 시보리 역시 매우 짱짱하고 견고해 발목을 잘 잡아준다.
미 육군 트레이닝 팬츠 같은 나염부.

듀테로 ARMY 스웻 팬츠

팬츠류는 기장감이 그리 길지 않고 입었을 때 브랜드가 의도한 핏이 잘 나오는 편입니다.

제가 구매해 잘 입고 있는 듀테로의 ARMY 스웻 팬츠는 미 육군의 트레이닝 팬츠를 오마주한 것으로 보입니다.

낙낙하고 편한 실루엣에 주머니 밑으로 ARMY 나염이 되어 있습니다.

과하지 않고 디자인적으로도 괜찮은 느낌입니다.

제품의 만듦새와 짱짱함에 대해선 위에 언급했기에 차치하고 낙낙하게 편한 핏으로 형태를 잘 잡아주고 허리와 밑단 시보리는 매우 짱짱했습니다.

너무 오버하지도 후줄근하지도 않은 클래식한 스웻 팬츠의 정석 같은 느낌입니다.

 

수건과 같은 성긴 짜임으로 부드럽고 편한 착용감.
주머니 안감 면은 얇은 편이지만 깊은 편이고 매우 부드럽다.

 

아쉬운 점은?

듀테로는 모든 제품의 사이즈가 M과 L 두 가지만 출시합니다.

사이즈가 다양하지 않아 작은 M 사이즈를 입어도 꽤 큰 편입니다.

원래 무드가 오버핏이긴 하지만 상의류는 입었을 때 조금 크고 부한 느낌이 있습니다.

그동안 듀테로 스웻류를 꽤 다양하게 구매를 했었는데 스웻 셔츠와 후드 티셔츠는 조금 아쉬웠습니다.

(사실 이 부분은 개인차가 있어 개인적인 의견일 뿐입니다.)

바지 내부 세탁 탭. 스웻을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이 세탁과 관리의 용이함이다.

 

사이즈에 대해서

듀테로는 M 사이즈 제품만 입고 있는데 상의류는 사실 다 크게 느껴졌습니다. (개인적으로 M 사이즈도 105 느낌.)

박시하게 입는 것을 좋아하거나 이러한 핏을 선호하는 게 아니라면 후기를 꼼꼼하게 보는 게 좋겠습니다.

 

넉넉한 핏과 ARMY 나염이 미 육군의 스웻 팬츠를 오마주한 제품이 아닐까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