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옷 이야기

타이온 TAION 버튼 다운 크루넥 경량 패딩 강추!

반응형

패커블 타입으로 파우치가 제공된다. 파우치는 조임끈이 있고 가벼운 립스탑 소재로 튼튼하다.

 

이너 패딩에 진심인 TAION

2016년 설립된 타이온(TAION)은 주로 이너 다운을 전개하고 있으며 브랜드명은 일본어로 '체온'을 의미합니다.

다양한 스타일의 이너 다운과 리버시블, 패딩 팬츠, 패딩 셔츠 등 이 있으며, 체온을 조절할 수 있는 신기한 기능의 제품까지 경량 패딩에 진심인 브랜드입니다.

타이온의 경량 패딩은 고밀도의 나일론(420T) 원단을 사용하고 충전재로 덕 다운을 사용합니다.

실용적이며 소재와 디테일이 확실히 좋습니다.

 

라운드 넥이지만 완전히 둥근 형태라기보다는 조금 각이 있는 모습.
얼핏 보면 흔한 경량 패딩이지만 사각 형태의 퀼팅과 그 안에 빵빵하게 채워져 있는 다운이 느껴진다.
무광 은색 단추는 작고 심플하다. 이 단추는 타이온의 아우터에 결착할 때도 쓰인다.
양쪽에 사이드포켓이 있고 포켓에 지퍼가 달려 있어 매우 실용적이다.
바람을 막아주는 소매 립.
무광의 은은한 색감. 사각 형태의 퀼팅 다운 백. 생각보다 빵빵하다.

 

크루넥 버튼 다운 경량 패딩

타이온의 Basic 라인으로 남녀 공용으로 출시되었으며 단품 혹은 아우터의 이너로 입기 좋은 경량 패딩입니다.

발수 가공을 거친 고밀도 나일론 원단으로 가볍고 부드러운 촉감입니다.

덕 다운 충전재가 쓰였으며 솜털 95% 깃털 5% 필파워 650 이상으로 실제로 생각보다 따뜻합니다.

넥 라인은 둥근 크루넥 형태로 미드 레이어로 활용하기 좋고 다운 백은 사각형 형태의 퀼팅 디자인으로 무난합니다.

 

내부는 좀 더 광택이 도는 폴리에스터 소재.
목 안쪽 제품 탭. 아시아 기준 L 사이즈로 95~100 사이즈 감.
내부 포켓이 존재한다. 여기에 파우치를 보관해도 되고 간단한 소지품을 넣을 수도 있다.

 

사이즈와 원단, 충전재

L사이즈 기준 95~100 정도의 사이즈감입니다.

타이온의 버튼다운 크루넥 경량 패딩은 간절기 아우터로 입기도 하지만 추운 날씨에 미드 레이어로 활용하기도 때문에 레귤러핏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를 보니 오버핏 제품도 따로 출시되었네요?!)

겉면은 부드러운 광택의 고밀도 나일론이 쓰였고 안 감은 보다 광택감이 도는 폴리에스터 재질입니다.

충전재는 덕다운으로 솜털 95 깃털 5, 그리고 필파워 650으로 이루어집니다.

 

내부탭을 통해 소재와 세탁법을 확인할 수 있다.

 

총평

흔하디흔한 경량 패딩이지만 소재와 퀄리티가 좋습니다.

이너로 입기도 좋지만 특유의 넥 라인과 사각 퀼팅이 간절기 아우터로도 예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