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옷 이야기

리바이스 505, 501과 뭐가 다를까?

반응형

 

브랜드 소개 및 역사

1960년대에 로큰롤 감성을 담아낸 505 스트레이트 핏은 클래식한 디자인과 편안함 덕분에 지금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고 있습니다. 리바이스 505는 빈티지한 감성과 지퍼 플라이 덕분에 청바지를 좋아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은 제품입니다.

 

60년대 로큰롤의 유행과 함께 슬림해진 리바이스 핏.
501과의 가장 큰(사실 유일한?) 차이는 지퍼 플라이가 적용된 점.

 

제품 특징 및 디자인

이 청바지는 리바이스의 헤리티지를 담아낸 클래식한 스트레이트 핏입니다. 지퍼 플라이로 편하게 입기 좋고, 깔끔한 허리 라인 덕분에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합니다. 또한 505의 스트레이트 핏은 깔끔하고 클래식한 실루엣을 만들어줍니다. 지퍼 플라이로 되어 있어 501보다 입고 벗기 훨씬 편리합니다. 그리고 Stone Wash 처리된 빈티지한 느낌이 매력적입니다.

 

슬림 스트레이트핏 505. 사이즈에 따라 레귤러하게 입어도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실제 착용 후기

처음 리바이스 505를 입었을 때는 깔끔한 핏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빈티지한 워싱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처음부터 좋은 착용감이었습니다. 클래식한 슬림 스트레이트 핏 덕분에 다양한 상의와 잘 어울리며, 특히 캐주얼한 티셔츠나 셔츠와 매치하기 좋았습니다. 리바이스 505는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해 한 여름만 제외하면 모든 계절에 입기 딱 좋습니다.

 

베이직한 5p 데님 팬츠.
적당한 밑위로 상의를 넣어 입기도 빼서 입기도 좋다.
클래식한 종이탭과 레드탭, 갈매기 아큐에이트.

 

사이즈 선택

리바이스 505는 정 사이즈로 나오는 편입니다. 저는 31X30 사이즈를 선택했는데, 평소 30 기준으로 허리는 넉넉하고 기장은 적당했습니다. (기존에 구매했던 517 보다는 기장이 긴 편이네요)

 

다소 투박하지만 옆선 봉제는 내구성에는 문제가 없다.
밑단은 싱글 스티치이며 논셀비지입니다. 입는데 문제는 없으나 살짝 아쉬운 봉제 퀄리티.

 

리바이스 미국 공홈 직구의 장단점

미국 리바이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했습니다. 세일을 자주 하기 때문에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어요. 국내에서는 허리와 기장이 2단위로만 사이즈가 나오기 때문에 사이즈 선택에 있어 큰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입어볼 수가 없고 환불이 어려운 부분이 있으니 직구로 구매할 땐 살짝 여유 있게 구매하는 걸 추천합니다.

 

힘을 받는 부분은 바텍처리가 되어있고 봉제 또한 촘촘하고 튼튼해보인다.
사이드 포켓 안감과 프린팅.

 

결론

리바이스 505는 클래식한 디자인과 편안한 착용감 덕분에 오랫동안 입을 수 있는 청바지입니다. 현행 제품의 퀄리티가 유니클로나 무신사에 비해 좋다고 하기는 어렵지만 그들이 흉내낼 수 없는 리바이스만의 헤리티지를 느껴보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역시, 청바지는 리바이스!

반응형